본문 바로가기
구매후기

아이폰15 난생처음 프로로 구매한 이유

by 찍고 읽고 걷다. 2023. 10. 2.
반응형

저는 아직까지 아이폰 12 미니(미국판)를 사용 중입니다. 

구매할 때부터 15쯤에서 바꿔야겠다...  생각을 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이폰15 출시를 손꼽아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직 아이폰12도 아주 쓸만합니다.  다만 차에서 네비로 쓸 때 가끔 버벅거리고 (아이폰일반 모델은 GPS칩이 하나, 프로는 GPS칩이 두 개가 들어갑니다.)

배터리 타임이 조금 아쉽고, 꽤 자주 0.5와 1배율만 있는 일반형 아이폰의 카메라가 아쉬웠습니다. 

(아이폰 15부터는 일반형도 2 배율까지 지원합니다.)

 

저는 카메라 무음 때문에 거의 10년 가까이 해외 직구로 폰을 사서 사용하고 있어서 

이번에도 한국 출시전에 미국에서 직구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미국판은 이제 물리 유심트레이가 없이 온리 E Sim 이기 때문에 

여행 갈 때 좀 불편하지 않을까? 싶어서.. 홍콩판을 좀 알아봤는데 (홍콩판은 물리 듀얼유심입니다.)

홍콩판 아이폰은 이 시키들이 웃돈을 너무 많이 받고 팔아서 (기본형이 거의 200만원) 퉤퉤 하고 

다시 미국판을 좀 알아봤는데 알아보는 와중에 시간이 좀 지났더니 가격이 꽤 괜찮아져서 

(프로 128기가 156만원 관세 미포함 - 물론... 한국판 보다는 비싸죠)

다시 미국판 아이폰을 구매했습니다.

 

미국판 아이폰의 특징 보다 한국판 아이폰의 특징을 좀 알아보자면 카메라 셔터음 강제, 유선 이어폰 연결 시 최대볼륨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일본아이폰의 단점과 EU아이폰의 단점을 다 가지고 왔네요... 

 

기본적으로 애플제품들은 모두 월드 워런티라서 직구제품도 한국에서 A/S가 가능하고한국에서 산 제품도 해외여행가서 어디서든지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제품들은 다 똑같은 제품이지만 아이폰처럼 LTE나 5G를 지원하는 제품들은 나라, 대륙별로 주파수대가 달라서 해당 부품들을 모두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만약 미국 아이폰을 힘들게 직구해서 사용하다가도 한국에서 A/S를 받으면한국 아이폰으로 리퍼를 받게됩니다. 반대로!!!한국 아이폰을 쓰다가 고장이 나도 꾹 참고 홍콩 같은데 여행 가서 현지에서 A/S를 받으면 현지의 홍콩판 아이폰으로 리퍼를 해줍니다. (여권 지참 필수)

 

그래서 결론!!

번거롭지만 꼭꼭 직구를 하는 이유는 

처음에 한번만 구매를 하면 그래도 몇 년 동안 편하게 신경 쓰지 않고 무음 카메라를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프로를 구매한 이유는 

더이상 미니가 나오지 않기 때문이고 프로가 일반형 보다 초기 구매 비용이 더 비싸긴 하지만 나중에 중고로 다시 판매할때 어차피 판매가가 더 비싸기 때문에 비용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지금 10월 2일 기준으로 아이폰 12 미니의 중고판매가는 35만 원에서 38만 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는데 제 것은 미국판이라 희소성이 있어서 38, 39에 판매를 해도 쉽게 판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