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매후기

아이폰13, 아이패드미니6 개봉기가 벌써 올라왔네요 (아이패드미니6 출시 예상일, 아이패드미니6 크기비교)

by 찍고 읽고 걷다. 2021. 9. 23.
반응형

아이폰 13과 아이패드 미니 6은 아직 글로벌도 정식 출시가 안됐지만

해외 유튜버들에게는 벌써 리뷰용 제품들이 도착한것 같습니다. 

영상 공개일 기준으로 5일째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미리 제품들이 제공됐었고 

이제 엠바고가 풀린 것 같습니다. 

미국의 '잇섭'이라고 생각하시면 비슷할 것 같네요 

구독자 1400만의 Marques Brownlee의 유튜브에 아이폰 13과 아이패드 미니 6의 개봉기가 올라왔습니다. 

사진 출처 ; Marques Brownlee 유튜브

 

아이폰 13은 12보다 조금 더 무거워졌고 조금 더 두꺼워졌습니다. 

대신 배터리 용량이 더 증가했고 카메라 이미지센서가 커지고 

이제 기본 아이폰 모델에도 센서시프트 손떨림 방지가 들어갑니다. 

사진 출처 ; Marques Brownlee 유튜브

색상들이 미묘하게 다 바뀌었습니다. 

용달블루는 좀 더 하늘색에 가까워졌고 블랙은 살짝 그레이가 섞였고 흰색은 아이보리에 가까워졌고 

퍼시픽 블루도 좀 더 연해졌네요 

사진 출처 ; Marques Brownlee 유튜브

카메라섬과 카메라의 크기가 전부 조금씩 다 커졌습니다. 

특이 아이폰프로의 카메라섬은... 정말 어마어마해졌네요 

아무리 카메라의 성능이 더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이제는 그만 타협을 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일반 모델의 블랙 색상이 미묘하게 달라졌습니다. 각도에 따라서 달라 보이겠지만 

저는 아이폰12의 퓨어한 블랙이 더 좋네요 

 

 

제가 기다리고 있는 아이패드 미니 6입니다. 

이번에는 해외직구를 안하고 그냥 쿠팡에서 사려고 하는데.. 이것도 금방 품절되겠죠? 

사진출처 ; iJustine 유튜브 

색상은 생각보다 다양하지는 않습니다. 그레이와 흰색을 빼면 핑크와 퍼플밖에 없네요 

올해는 아무래도 퍼플이 제일 인기가 많을것 같습니다. 

확실히 제일 예쁘고 무난한건 스페이스 그레이인데...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은 거의 10년째 보는 거 같아서 올해는 다른 색상으로 사봐야겠습니다. 

일단 출시부터 해주세요 

기존의 아이패드 미니와 비슷한 크기이지만 크기가 완전이 똑같지는 않고 

비율도 달라져서 케이스도 새로 출시됐습니다. 

후면의 큼지막한 애플로고도 새로 생겼네요 

애플 로고는.. 10년이 넘게 봐도 여전히 예쁘네요 

아이패드미니5와 아이패드미니6 크기비교 

화면은 7.9인치에서 8.4인치로 더 커졌지만 외형은 오히려 더 작아졌습니다. 

사진출처 ; 유튜버 The Tech Chap

디스플레이의 밝기나 PPI 해상도 등은 전작과 모두 동일합니다. 

다만 화면비가 조금 달라져서 동영상을 시청할 때

이전보다 레터박스가 덜 생기고 더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미니에 OLED나 마이크로 LED가 들어갈 거라는 루머가 있었지만 여전히 LCD입니다. 

아마도 다음 세대쯤에는 마이크로LED나 OLED가 들어갈 것 같네요 

그때가 되면 아이패드에어와 아이패드 미니에도 120Hz 주사율을 넣어주겠죠 ㅎㅎ

 

아이패드 미니6 출시 예상일은??

그럼 우리나라에 아이패드 미니6는 언제 출시될까요? 

정확하진 않겠지만 M1 아이패드 출시일로 보면 

4월 20일 제품 발표 / 5월 19일 날 미국 유튜버들의 리뷰가 올라왔고  / 5월 말 국내 출시였습니다. 

정확히 똑같진 않겠지만 비슷하게 적용시켜 보면 

9월 15일 제품 발표 / 9월 23일 미국 유튜버들의 리뷰 /입니다. 

시제품이 나온날을 기준으로 따져보면 10월 초 

미국 출시일로 따져보면 9월 24일. 여기서 + 1, 2주가 되기 때문에 역시 10월 초가 되겠네요

이제는 한국에도 애플스토어도 생겼고 출시일도 예전보다 많이 빨라졌기 때문에 

10월 초에는 출시가 될 것 같습니다. (10월 1일이 딱 금요일이네요..)

 

그나저나.. 애플워치7은 아직 해외리뷰어들 영상도 안올라왔네요... 내일 올라오려나?? 

반응형

댓글